본문 바로가기

해몽/관계

학생시절로 돌아가는 꿈은 현재의 일이나 동료들과 관련이 있다. 꿈에서 어떤 상황이 펼쳐지고 있는가?

해석1) 학생의 본분은 공부이다. 현재 당신의 신분은 무엇인가?

 

학생의 본분은 공부이다. 당신이 성인이라면 공부와 관련된 일이나 직장에서의 일이 될수 있을 것이다. 꿈속에서 당신이 학업에 열중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면 현재하는 일에도 좋은 결과가 나타날수 있다. 꿈은 무의식의 반영이다. 당신이 열중하는 일이나 프로젝트가 꿈속에선 학생의 상태로 발현되어 좋은 성적 혹은 나쁜성적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꿈속에서 좋은 결과가 있다면 현재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이고, 나쁜결과를 받았다면 현재하는 일의 방향이 잘못된게 없는지 검토해 보는 것도 좋다.

 



 

해석2) 학생시절에 중요한건 친구들의 관계가 될수도 있다. 현재 동료들과 관계는 어떠한가?

 

학생은 공부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친구들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인간으로서 사회성을 처음 만들어가는 기간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꿈속에서 친구들과의 관계는 현재 당신의 사회성을 반영하는 것이다. 당신이 직장인 이라면 직장동료가 될것이고, 학생이라면 친구들과의 관계가 될것이다. 꿈속에서 친구들과의 관계가 좋았다면 현재속한 집단의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질것이고, 반대의 경우는 나빠질수도 있다는 것이다. 어떤상황이 있더라도 꿈에만 맹신하지 말고 현재의 상황에 대한 작은 힌트라고만 생각하자.

 

"어떨때 꿈에 나타나는가?"

 

꿈은 무의식의 반영이다. 학생시절에 공부를 하거나 친구들과의 교우관계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한 인간의 방향성을 만들어 주는 중요한 시기가 될수 있다. 그런 중요한 시절이 꿈에 나타난다는 것은 그만큼 현재 하는 일이나 만나는 사람들의 중요성이 크다는 것이다. 당신이 하는 일이나 만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좀더 편안하게 생각하고, 반대의 경우라면 좋게 받아들이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