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관리법/대인관계

지각했을 때 대처요령,빠른 판단이 중요하다!

회사 출근시간에 지각해 버린 당신은 어떻게 대처 하시겠습니까? 친구와의 약속이나 나를 이해해 줄수있는 지인의 만남의 경우는 서로 배려해 줄수 있지만, 직장에서의 중요한 미팅에 지각해버린다면 낭패입니다. 이번에는 '지각했을때 대처요렁'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늦잠 컨디션 문제 · 사고 · 대중교통 문제

 

늦잠을 자거나 컨디션 문제 또는 얘기치 못한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와 대중교통이 늦어지거나 지연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 합니다. 

지각할경우 시간이 참 중요합니다. 예를들자면 9시까지 출근해야 하는 경우에 5분정도 지각할거 같다면 회사 단톡방이나 믿을수 있는 동기 또는 후배에게 연락해 임기응변을 할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경우 어쩌다 한번씩만 써야 하며 반복적인 사용은 오히려 직장상사의 화를 돋고는 마법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5분정도가 아닌 지각일 경우는 빠르게 연락을 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연락할때는 솔직하게 늦잠을 잔건지 컨디션 문제인지 어떤 사고가 난건지 또는 대중교통의 문제인지를 정확하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얼마나 늦을 것인지도 알려주어야 합니다.

회사에 도착하면,지각한 것에대해 미안함을 표현 합니다. 아마, 당신을 대신해 다른 동료가 업무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요한 미팅에서 지각했다면 빠르게 사과하고 상대방이 불쾌하지 않게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미생'이라는 드라마에서 외국바이어가 장그래(임시완)와 바둑묘수풀이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게 되어, 오과장(이성민)이 지각을 재치있게 넘기게 된 장면이 기억나네요.

지각 대처 요령 (예방법)

 

▶여유있는 시간관리를 합니다.

 

출근시간에 딱 마추어 일어나기 보다는 조금 여유있게 일어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아침에 늦을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조금여유있게 시간관리를 한다면, 예상치 못한 지각사유가 발생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수 있습니다.

 

▶건강에 유의합시다.

 

컨디션이 좋지 않아 지각하는 경우에는 평소에 건강관리를 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흡연자라면 금연을 하고, 과음을 하는 경향이 있다면, 절주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현대인의 경우 스트레와 수면부족이 많습니다. 최대한 밝은 생각을 가지고 생활하고, 한시간이라도 수면을 더해서 평소에 컨디션을 유지합시다. 

마무리

 

한번이라도 지각하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렇게 때문에 항상 지각할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시간관리와 건강관리에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야아 합니다. 그리고 지각했을 경우에 빠르게 대처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지각도 습관일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지각하는 습관이 있었지만, 스스로 지각하는 원인을 찾아서 고쳐나갔습니다. 보통의 경우는 시간과 컨디션문제가 가장 많기 때문에 시간관리와 컨디션 관리만 잘한다면 당신도 지각하는 습관을 고칠수 있습니다.